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및 이용 동의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개인정보처리방침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이하 KCSMA)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국내의 개인정보 보호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며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KCSMA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당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
  • 4. 개인정보 제공 및 위탁
  • 5.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7. 이용자 권리와 그 행사방법
  • 8.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상담·신고
  • 9. 부칙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는 이용자에게 최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합니다.

  1. 1)교육 신청 및 안내문 전달, 교육비 정산 및 고용보험환급 신고, 수강신청 확인 및 수료증 출력, 사후 서비스 제공 등 관련 업무 처리
  2. 2)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교육 상품 안내 및 TM, DM, 기타 광고성 정보 전송 및 마케팅 활동 (이메일, 우편)
  3. 3)홈페이지 문의하기를 통한 문의 시 개인정보 수집
  4. 4)회사 채용정보 내 인재 등록 시 이력서 형태의 개인정보 수집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는 기업 및 기관 경영전반에 걸친 총체적 지식정보 및 발간매체 목록,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정보, 선택정보로 구분해 수집하고 있습니다.

  1.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항목 : 이름, 회사명, 회사전화, 휴대전화, 이메일 (고용보험 환급과정 수강시) 주민등록번호, 근무형태, 부서, 직위, 회사전화, 교육담당자 정보
    - 선택정보 : 부서, 직책, 직급, 팩스번호, 주소, 관심분야, 산업분야, 지식레터 수신여부

    ※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의 차이
    필수항목이란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이며, 선택항목이란 서비스 이용 자체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나 이용자에게 부가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로 수집하는 정보입니다.
    필수로 수집하는 이름, 회사명, 회사전화, 휴대전화, 이메일은 서비스 운영에 따르는 이용자 구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선택 항목은 입력을 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 및 불이익이 없습니다.
  2.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불량이용 기록
  3.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이메일회원 가입 시 홈페이지 내 이메일회원 신청화면을 통해 수집
    - 교육 프로그램 신청 시 수강생의 정보 입력화면을 통해 수집
    -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 접수 시 문의내용 입력화면을 통해 수집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는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수집ㆍ보유하며 그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은 다른 법령에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그 역시 5영업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별도의 탈퇴를 요청한 경우에 수집된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하드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1. 1)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교육수강생 : 교육 증빙서류(수료증 등) 서비스를 위해 3년 보관 후 별도 분리 보관 진행
    • 이메일회원 : 1년마다 수신동의 재확인 진행 후 동의 철회를 요청할 경우 5영업일 이내 파기 진행
    • 문의정보 :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문의내역에 대한 근거 자료로써 3년 보관 후 별도 분리 보관 진행
  2. 2)

    개인정보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원칙적으로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광고성 DM 발송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1)

    수탁업체 리스트

    수탁업체 위탁업무 및 내용 연락처
    서원 CAP 우편발송 02-2645-7917
    에스케이씨앤피 명함, 책자, 브로셔 인쇄 02-2275-7023
    ㈜앤드와이즈 이메일 발송 070-7095-9792
    미자르항공 항공권 발권 02-774-1573
  2. 2)

    수탁의 목적

    고객에게 기업 및 기관 경영전반에 걸친 총체적 지식정보 및 발간매체 목록,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전반의 서비스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위탁받은 업무의 수행
  3. 3)

    개인정보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 : 성명, 이메일, 주소, (항공 관련: 국적, 직업, 휴대전화)

5.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는 이용자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방문 회수 파악 등
  2.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 1)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의 개인정보는 전송 및 저장 시 암호화 솔루션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2. 2)

    정보보안체계 구축

    웹 서버는 완벽한 데이터센터용 설비체계(이중수배전설비, 비상발전기, UPS, 항온항습기 등) 와 다단계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양천구 목동 소재의 최첨단 인터넷데이터센터인 KT-IDC에서 운용되고 있어 물리적인 침입, 천재지변에 대해서 완벽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서버 내부적으로는 방화벽, 웹 방화벽, 최신의 백신 프로그램에 의해 1차적인 보호를 받고 있으며, 서버이중화, 백업체계를 통해 유사시에도 서버가 다운되지 않도록 2차적 대비책까지 준비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3.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 제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기록 관리를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 및 DB접근제어 솔루션을 통해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 취급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 한 자로 최소화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7. 이용자 권리와 그 행사방법

고객은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가 처리하는 자신 및 14세 미만(법정대리인만 해당)의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본인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불만처리 및 문의점에 대해 전자우편(lokal07@kmac.co.kr) 혹은 문의 게시판을 통해 불만에 관한 사항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상담·신고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1항)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KMAC 경영기획실 정재욱 팀장
    전화 : 02-3786-0632
    E-mail: jwjeong@kmac.co.kr
  2. 2)

    개인정보보호담당자

    KMAC 경영기획실 오영택 시니어 컨설턴트
    전화 : 02-3786-0642
    E-mail: lokal07@kmac.co.kr
  3. 3)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 (행정안전부, KISA 위탁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자료제공
    - 홈페이지 : www.privacy.go.kr
    - 전화 : 02-2100-3486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cid@spo.go.kr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9.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1월 10일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내부방침의 변경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등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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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사유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변경 및 내부방침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 2018년 1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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