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논문상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우수논문상입니다.

  • 연도별 우수논문상

  • 작성자 사무처 작성일자 2021/02/01
  • 첨부파일
  • 본 학회에서는 고객만족경영연구에 게재된 논문을 대상으로, 평가위원들의 평가절차(1차, 2차)에 따라 공정하고 엄격하게 심사하여
    우수논문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부상으로 상금 100만원 및 상장이 수여되고 있습니다.

     
    연도
    논문명
    수상자
    2019
    서비스종업원의 침묵이 고객지향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 강석영 外 1인

    온라인 육아 커뮤니티 참여가 만족도와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 이윤혜 外 1인
    중국 여성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의 한국 고급 화장품의 지각된 가치와 구매의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 김민정 外 2인
    리테일 테크 (Retail Tech)의 성공요인 분석
    서울시립대 김종호 外 1인
    2018
    협력적 재기 : 소상공인 재기를 위한 정부와 민간 협력 프로그램의 효과와
    고객 만족을 위한 정책적 제언
    한남대 이규현 外 2인

    기존제품과 신제품에 대한 정보의 순서적 맥락이 제품교체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 손용석 外 1인
    기업지배구조가 기업의 CSR 활동에 미치는 영향 : 성과달성의 조절역할 및
    인과관계
    한국외대 유태영 外 2인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의 공신력이 소비자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신호이론의 접근을 통해
    이화여대 서여주
    2017
    직무요구와 감정노동이 직무만족과 조직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서강대 양동훈 外1인

    기존제품과 신제품에 대한 정보의 순서적 맥락이 제품교체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 김성호 外1인
    감정관리 자기효능감과 감정소진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경민대 차재빈 外1인
    거래진정성과 시장지향성, 사회적 자본, 상생협력 SCM, 공급 사슬성과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경북대 박찬권
    2016
    고객불량행동은 서비스 기업에 악영향을 주는가
    연세대 김지영

    중소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이 조직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 이중환 外2인
    금융위기 전, 후 단계별 기업의 마케팅 성과에 대한 광고선전비, 판매촉진비,
    연구개발비 효과
    동국대 하홍열 外3인
    광고에서 브랜드 스토리 유형에 따른 소비자 공감에 대한 평가
    경북대 강수영 外 1인
    2015
    Service- Profit Chain(S-PC) 모델 요인의 영향력 경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구자원

    가격할인율 크기와 가격할인 빈도가 할인정책 호감도와 할인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효과

    국민대
    이수동 外 1인
    연장보증의 판촉시점과 판촉메시지가 소비자의 감정적 반응, 지각된 제품 품질 및 제품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립대
    송지희 外 2인
    지역축제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설안전의 조절효과에 대한 연구
    농협금융지주
    김현식 外 1인
    2014
    온라인 화장품 구전정보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
    손용석 外 2인

    Understanding tourists’ perceived risks in the overseas holiday context

    차의과학대
    이희정 外 1인
    내부 CSR 수행이 노동생산성에 미치는 영향
    백석대
    허훈 外 2인
    2013
    국내 소매은행의 고객 만족이 전환의도와 전환비용에 미치는 영향 연구
    농협경제연구소
    송두한 外 1인

    세무대리서비스의 만족도와 선행변수, 결과변수들 간의 관계 연구

    인천대
    홍재욱 外 1인
    IPA를 활용한 의료서비스의 프로세스 접점별 품질관리에 관한 연구
    경희대
    이흥연 外 2인
    2012
    개인화된 서비스가 인지된 상호작용성, 구매의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립대
    송지희 外 2인

    소득수준과 자아해석 유형이 기부행위에 미치는 영향

    조선대
    박종철 外 1인
    2011
    계획, 비계획 상황에서의 정보적 자극 인지가 충동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대
    서문식 外 1인

    서비스 인식수준, 공공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경희대
    이경하 外 1인
    교육서비스품질에 대한 한국의 국립대학과 사립대학의 경쟁모델 비교
    강원대
    강만수 外 1인
    2010
    온라인 게임특성, 플로우 및 관계유지의도에서 전환장벽의 조절효과
    배제대
    범경기

    서비스산업에서 불만처리에 대한 고객반응이 공정성지각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
    박연옥 外 3인
    온라인-오프라인 채널간 시너지 효과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하은지 外 2인
    2009
    조절된 긍정적 사고가 판매불안과 판매성과에 미치는 영향
    홍익대
    전인수 外 2인

    웹사이트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 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한의대
    조철호
    공동소비 브랜드를 중심으로 하는 ‘브랜드 개성-자아일치성-브랜드 자산’
    모형에 관한 연구
    카이스트
    김지현 外 1인
    200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와 재무성과와의 연관관계에 대한 연구
    경희대
    김건우 外 2인

    브랜드-종업원 개성 일치도가 종업원의 고객관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
    이동일 外 1인
    2007
    인터넷 뱅킹에서 안전성과 신뢰가 유용성과 사용의 용이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기공업대학
    이경근 外 1인

    RFID 부착제품 내 정보유형에 따른 중국 소비자들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경희대
    김형재 外 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