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 취급방침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개인정보처리방침

(사)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이하 ‘학회’라 함)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학회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 4.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5. 동의철회 방법
  • 6.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9.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학회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1. 1)기본 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소속, 학과, 직위, 주소, 휴대폰, 연락처, 이메일
  2. 2)개인정보 수집 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학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회원정보 : 회원가입을 위한 서비스와 청구, 수납 및 환급 등의 서비스 제공
    - 추가 서비스 정보 : 학술지, 학술대회, 논문등록관련 정보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학회는 회원가입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회원탈퇴 시 그 이후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1)

    파기절차

    • 회원탈퇴시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
  2. 2)

    개인정보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4.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학회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인터넷,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학회에 연락을 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학회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 ※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5. 동의철회 방법

귀하는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철회신청서를 작성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학회는 본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1항)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CCO 한상록 전무
    전화 : 02-3786-0640
    E-mail: slhan04@kmac.co.kr
  2. 2)

    개인정보보호관리자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지식혁신센터 정재욱 센터장
    전화 : 02-3786-0632
    E-mail: jejeong@kmac.co.kr
  3. 3)

    개인정보보호담당자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지식혁신센터 오영택 매니저
    전화 : 02-3786-0642
    E-mail: lokal07@kmac.co.kr
  4. 4)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귀하께서는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본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 580-0533~4)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학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방화벽 등 보안장비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학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9.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1월 10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8년 1월 10일
사단법인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